NICE BlueMark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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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BlueMark 란?

NICE BlueMark는 NICE알앤씨의 자동차 리서치 분석역량과 카마트의 중고차시장에 대한 이해를 결합하여 자동차시장 고객에게 가격중심의 자동차 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정보 포털사이트입니다.

NICE BlueMark의 Vision

NICE BlueMark는 “2020년까지 국내 최고의 자동차정보 포털사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월 사업 론칭시점에는 현재 자동차정보의 비대칭성이 가장 심각한 승용/RV 중고차 시장정보의 제공에 주력하고, 2020년까지 국내 최고의 데이터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선 2017년에는 신차정보와 더불어 상용중고차 부문, 2018년에는 대형트럭 / 버스 / 특장차 / 건설기계 중고차 부문, 2019년에는 이륜차(오토바이) 부문의 차량정보와 중고차시세DB 구축으로 시장정보를 강화함으로써 NICE알앤씨와 카마트는 NICE BlueMark가 2020년까지 시장에서 인정받는 국내 최고의 데이터기반 자동차 포털사이트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습니다.

NICE BlueMark의 차별점

1. 공익적 성격의 정보제공사이트

많은 중고차 관련 사이트들은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부가적인 서비스이고 주요 사업은 딜러들의 차량등록 수수료를 통한 수익의 획득입니다. 그러나 NICE BlueMark는 딜러들의 차량등록 수수료가 없습니다. 이는 NICE BlueMark가 판매중심의 매매사이트가 아니라 고객중심의 정보제공 서비스임을 명시하는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중고차시장에 만연된 허위매물을 근절시키고, 중고차시장에서 거래되는 중고차시세와 동 떨어진 허위 중고차시세를 차단함으로 써 투명한 중고차시장을 확립하는데, 그 어떤 중고차관련 사이트보다 공익적 성격을 갖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2. 진정한 Big Data 분석을 통한 정보제공

NICE BlueMark는 他 사이트와 다르게 진정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내 많은 중고차 정보관련 사이트들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고 강조하지만 그들은 명확한 데이터의 출처를 밝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NICE BlueMark는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의 연 20만건 자동차 매매데이터를 빅데이터 분석하여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지난 1999년부터 국내 중고차시장에서 거래되는 중고차시세DB를 구축·보유하고 있는 카마트의 중고차 시세데이터를 빅데이터 분석하여 정보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원천을 토대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NICE BlueMark는 경쟁자와 명확한 차별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3. 자동차 시장조사 및 분석에 대한 NICE알앤씨의 전문성

NICE BlueMark는 국내 자동차 시장조사 1위 기업인 NICE알앤씨의 기획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연 평균 200여건, 연매출액기준 90억원 수준의 자동차조사를 실시하는 NICE알앤씨는 자동차 시장의 변화트렌드를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이해하여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지니고 있습니다.

4. 중고차 가격시세 DB 시장의 사실상 표준(De Facto Standard) 카마트 시세 사용

NICE BlueMark는 중고차가격 시세DB 시장을 선도하는 카마트의 노하우와 역량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국내 양대 중고차연합회 중 하나인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와 많은 금융사 및 손해보험사들은 현재 카마트의 시세 DB를 활용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NICE BlueMark는 국내 최고 권위의 카마트 중고차 시세DB를 활용한 정보제공을 통해 중고차 시장 고객들의 올바른 의사결정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NICE BlueMark B.INICE BlueMark B.I

NICE B.I
브랜드 의미
'NICE BlueMark(나이스 블루마크)'는 NICE알앤씨(주)와 카마트가 만든 브랜드입니다. NICE알앤씨의 20년간 쌓아온 자동차 마케팅 분석 모델링과 국내 중고차 시세표의 공신력을 갖춘 카마트의 데이터를 토대로 자동차 가격정보를 전문적으로 제시합니다. BlueMark는 소비자와 딜러가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가격정보의 표준이 되겠습니다.
디자인 의미
NICE BlueMark의 BI는 기존 자동차 가격정보 플랫폼과의 차별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NICE그룹의 아이덴티티 컬러이자 신용과 신뢰를 상징인 'Blue'를 토대로 브랜드 네이밍과 컬러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영문자 Mark를 둘러싼 '정사각형'과 '체크'의 결합은 각각 '정직'과 '실매물 엄선'을 형상화하여 중고차 시장을 깨끗하고 정직한 문화로 선도하겠다는 신념을 담았습니다.
브랜드 슬로건
브랜드 슬로건
"당신의 자동차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
BlueMark의 의미를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슬로건 입니다. 기존 중고차 시장에서 소비자와 딜러 간에
나타난 '정보의 비대칭성'을 극복하고 자동차 가격정보에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문장입니다.
인증마크
인증마크
BlueMark의 인증마크는 BI 로고와 서로 연계하여 정체성을 유지 · 강화하는데 있습니다. BlueMark의 BI 요소인 '정사각형'과 '체크'에 새겨진 세 개의 네모는 수요와 공급에 따른 시세 변화의 의미를 표현하였습니다.
  • 디자인 기본형 1 _ 포지티브 형태 디자인
    디자인 기본형 1 _ 포지티브 형태 디자인 - 흰색 배경 및 연회색 등의 연한 배경색에 적합
    디자인 기본형 2 _ 포지티브 형태 디자인
    디자인 기본형 2 _ 포지티브 형태 디자인 - 기본형1의 정사각 형태가 디자인적인 배경과 시각적 충돌이 생길 경우에만 적합
  • 디자인 기본형 1 _ 네거티브 형태 디자인
    디자인 기본형 1 _ 네거티브 형태 디자인 - 디자인 기본형 1의 배경색 적용이 필요할 경우 위의 바탕색을 기본으로 활용
    디자인 기본형 2 _ 네거티브 형태 디자인
    디자인 기본형 2 _ 네거티브 형태 디자인 - 디자인 기본형2의 배경색 적용이 필요할 경우 위의 바탕색을 기본으로 활용

NICE GROUP C.INICE C.I

NICE GROUP 심볼마크는
신용과 신뢰, 정확성과 전문성, 도전정신과 창의력을 상징합니다.

NICE C.I

NICE GROUP의 Primary Identifier는 한국신용정보 영문사명인 National Information & Credit Evaluation. Inc의 Acronym(어두문자)인 NICE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NICE(나이스)가 시각적, 청각적으로 고객에게 더 쉽게 인지될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하여 Brand Identity로 한정되던 NICE를 Group Identity로 확대시키고자 함입니다.
심볼마크에서 배경이 되는 Square Shape은 신용과 신뢰의 장인 현대사회를 나타내며 디자인 상으로는 모던한
이미지를 줍니다. 또 중앙에 그래픽 모티브로 사용된 이미지는 신용사회의 ‘빛’ 이라는 의미와 고객의 가치를 plus(+)
시킨다는 뜻을 함축하며 , 전체 Primary Identifier에 액센트로 작용하여 시선을 집중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NICE그룹의 CI는 Symbol Mark와 Word Mark의 장점을 결합시켜 가독성을 높이면서도 상징성을 갖는 점이 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된 칼라 중 NICE Blue는 신용, 신뢰, 정확성, 전문성을, NICE Orange는 도전정신과
창의력을 상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