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혼다, AI 기반한 로봇 콘셉트 공개..인간과 로봇의 공감 ‘주목’

2018.01.11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혼다가 CES에서 스타트업 기술 플랫폼과 로봇 기술을 공개해 주목된다.

혼다는 11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에서 커뮤니케이션 로봇 콘셉트 ‘3E 로보틱스 콘셉트’와 스타트업 기술 플랫폼 ‘혼다 엑셀러레이터’를 공개했다.



혼다 관계자는 “혼다는 ‘기술은 사람을 위해 존재한다’는 가치를 중심으로 로봇 연구 개발을 진행해오고 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로봇이 사람과 공감하고 성장하는 미래를 보여주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혼다의 방향성을 지닌 3E 로보틱스 콘셉트는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적용, 로봇으로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개발됐다. 혼다는 3E 로보틱스 콘셉트를 통해 AI와 로봇들이 재난 및 위기 상황뿐 아니라 일상에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비전을 제시하는 것을 복표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재사용이 가능한 탈부착식 배터리팩 ‘혼다 모바일 파워팩’도 선보였다. 혼다 모바일 파워 팩은 별도의 충전 없이 잉여 전력을 저장해 사용하는 전기 에너지원으로, 휴대와 재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모빌리티에도 적용 가능하다.

한편,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는 기술 플랫폼 ‘혼다 엑셀러레이터’는 파트너 기업들에 대한 자금 지원 및 개발공간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혼다는 이를 통해 인공지능, 자율주행, 에너지 혁신, 로봇 기술 분야 등의 연구를 진행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폭스바겐, 한국시장 판매 재개..‘파사트 GT’ ‘포문’
전기차 시대,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vs. 쉐보레 볼트 EV..과연 승자는?
기아차 K9 후속, 자유로서 주행테스트 포착..커진 차체 ‘눈길’
폭스바겐, 신형 제타 제원 공개..준중형 세단 시장 공략
한국지엠 전산망, 볼트 EV 사전계약 시작하자 마자 ‘다운’..인기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