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Mark 매거진

Home>BlueMark 매거진
나이스 블루마크 매거진

NICE BlueMark 매거진은 최신 자동차 뉴스와 시승기, 전문가 칼럼 등 자동차관련 전문 정보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재규어, 뉴 F-타입 페이스리프트 공개..라인업 강화

2017.01.11  |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13012king@dailycar.co.kr
첨부파일 :


재규어가 새로운 기능과 트림이 추가된 2017년형 뉴 F-타입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영국의 신사라는 별명에 걸맞게 스타일리시하고 매력적인 모습을 뽐내는 F-타입은 2017년형으로 바뀌면서 전면부 범퍼 디자인만 조금 수정했고, 헤드라이트를 멀티 모트가 지원되는 풀-LED로 교체했다.



객실 내부에는 기존 좌석보다 8kg가량 가벼운 슬림라인 스포츠 시트가 옵션으로 추가되었으며, 탄소섬유와 알루미늄, 크롬 트림 구성으로 정숙하고 스포티한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올해 페이스리프트 F-타입의 가장 큰 특징은 3.0리터 V6 엔진을 탑재한 ‘400 스포츠’ 모델이 추가되었다는 것이다. 최대 400마력 출력을 발휘하는 새로운 F-타입은 후륜과 4륜구동이 선택 가능하고, 8속 자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재규어는 400 스포츠 모델이 올 한해에만 판매될 것이라고 밝혔다. 1년간 판매되는 한정판인 셈이다. 재규어는 그 외에 기본형 F-타입이나 F-타입 SVR, R 쿠페 등의 제원은 모두 기존과 동일하다고도 덧붙였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또 한가지 특징은 바로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모든 F-타입 트림은 ‘재규어 터치 프로’라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는데, 운전자는 4G 연결이 가능한 재규어 터치 프로로 8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실시간 교통상황과 날씨, ETA 기능, 주차 보조 시스템, 또는 핸드폰 연동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재규어는 또한 스포츠캠 브랜드 ‘고프로’와 어플을 개발해 360도 카메라로 촬영되는 차량 퍼포먼스 데이터를 실시한으로 녹화하고 전송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 밖에도 “수퍼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이나 스크린으로 엔진, 스티어링 반응, 변속, 서스펜션 등을 조정하는 “다이내믹스(Configurable Dynamics)”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재규어 F-타입 페이스리프트는 올해 상반기부터 유럽에서부터 판매가 시작될 계획이다. 판매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실제모델은 다가오는 모터쇼를 통해 데뷔할 것으로 전망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테슬라, 오토파일럿 사망 사고는 차량 결함과 무관..왜?
KT와 손잡은 벤츠, SKT와 만난 BMW..커넥티드 기술 ‘전쟁’
수입 중고차가 국산차보다 감가율이 훨씬 높은 이유는?
한국닛산, 허성중 신임 사장 임명..위기 돌파할까
1451마력의 헤네시 ‘베놈 GT’, 단종 계획..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