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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FAQ의 질문, 답변기준 입력하신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 Q.

    회원정보NICE BlueMark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NICE BlueMark는 별도의 비용없이 무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사이트 왼쪽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회원 가입절차(만 14세 이상)
       약관 동의 →  본인인증(휴대폰 혹은 아이핀(I-PIN)) →  정보입력 →  가입완료

    * 딜러회원 가입절차
       약관 동의 →  본인인증(휴대폰 혹은 아이핀(I-PIN)) →  정보입력(딜러 인증) →  가입완료

  • Q.

    회원정보NICE BlueMark 회원가입이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NICE BlueMark 회원가입을 하시면 중고차 매물정보 / 시세정보 / 신차 모델정보 / 신차 금융상품 / 가격진단서비스 / 수입인증 중고차 등 다양한 정보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중고차 및 신차관련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 Q.

    회원정보본인인증은 왜 해야 하나요?

    A.

    NICE BlueMark 회원가입을 위한 본인인증은 '휴대전화 인증'과 '아이핀(i-PIN) 인증'이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해당 인증절차를 통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은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서비스/상거래 등이 활발해짐에 따라, 활동의 주체자인 고객 신원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절차입니다.
    또한 본인인증은 주민등록번호의 과도한 이용을 막기위한 정보보호수단으로서 주민등록번호 대신 본인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딜러전용) 딜러인증을 위해 종사원 인증절차를 추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Q.

    회원정보아이핀(i-PIN)이란 무엇인가요?

    A.

    아이핀이란,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신원확인 번호로 주민등록번호의 과도한 이용을 막기 위한 정보 보호 장치입니다.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제한하는 개정 정통망법 시행에 따라 2013년 2월 7일(목)부터 신규가입 시, 주민등록번호 입력이 아닌 아이핀 인증 방식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아이핀 아이디,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처음 아이핀을 발급한 본인확인기관에 직접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
    아이핀은 아이핀 인증기관에서 아래의 방법으로 본인확인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공공 IPIN센터 : 은행거래용 공인인증서, 주민등록정보, PR여권(재외국민), 외국인등록번호(국내거주 외국인)
    - 민간 인증기관 : 본인명의 휴대전화, 범용 공인인증서


    [본인확인기관]

    - 공공아이핀(02-818-3050) http://www.g-pin.go.kr/center/main/index.gpin
    - 나이스신용평가정보(1588-2486) http://www.niceipin.co.kr
    - 서울신용평가정보(1577-1006) http://www.siren24.com/v2alimi/index.jsp
    - 코리아크레딧뷰로(02-708-1000) http://www.ok-name.co.kr/acs/non/bizindex.jsp


    * 주의사항: 아이핀이 유출되었을 경우에는 발급받은 본인확인기관에 신고하고 기존 아이핀을 즉시 폐지하여 유출된 아이핀이 도용될 수 없도록 해야 합니다.

  • Q.

    회원정보ID와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ID는 최초 가입시 설정된 사항이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최초 가입 시 신중하게 설정하여 주십시오.

    비밀번호는 아래와 같이 변경 가능합니다.
    1. 로그인 상태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클릭
    2. 기존 비밀번호 입력 → 변경할 비밀번호 입력 [확인]

  • Q.

    회원정보ID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습니다.

    A.

    기존에 가입하신 ID와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ID 찾기 → 실명인증을 통해 가입한 ID 확인(휴대폰 인증 혹은 i-PIN 인증)
    2. 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 확인 후  ID와 이름 인증을 통해 비밀번호 찾기 실행

  • Q.

    회원정보휴대폰 인증으로 비밀번호를 찾으려고 하는데 인증번호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A.

    휴대폰 인증의 경우, 아이디 명의와 휴대폰 가입자 명의가 동일해야 합니다.
    비밀번호 찾기 시 휴대폰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인증문자가 도착하지 않은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입하신 아이디 명의와 휴대폰 가입 명의가 다른 경우
    2. 1588, 1599, 1600 등의번호가 스팸문자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위의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데, 인증문자가 도착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1670-6770), 대표메일(nbm@nicerc.co.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회원정보임시비밀번호가 제 메일로 발송되었다고 나오는데 메일이 수신되지 않습니다.

    A.

    임시비밀번호 발송 클릭 후 정상적으로 발송이 되었다는 안내메시지를 받으셨음에도 메일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는
    NICE BlueMark 대표메일(nbm@nicerc.co.kr, nicebluemark@nicerc.co.kr)이 스팸메일로 설정 되어있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메일 계정의 설정을 변경하시어 스팸메일 차단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스팸메일로 차단되어있지 않은 경우인데도 메일이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1670-6770), 대표메일(nbm@nicerc.co.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회원정보이미 가입된 회원이라고 나옵니다.

    A.

    회원가입 시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왔다면, 다음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1. 기존 NICE BlueMark의 회원이라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본인인증 절차 후 가입정보 확인 및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처음 가입하려는데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라고 확인될 경우, 고객센터(1670-6770), 대표메일(nbm@nicerc.co.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회원정보ID(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어도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A.

    다시 한번 아래와 같은 절차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1.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하여 주십시오.
    2. NICE BlueMark의 아이디 규정은 영문 소문자와 숫자 조합으로 이뤄집니다. 대/소문자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3. [1]번과 [2]번을 진행했음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1670-6770), 대표메일(nbm@nicerc.co.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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